[제주특별자치도] 제주해녀가 직접 잡은 뿔소라 X 오일장 콜라보
  • 후원하기
[제주특별자치도] 제주해녀가 직접 잡은 뿔소라 X 오일장 콜라보
  • 온라인 뉴스팀
    온라인 뉴스팀 webmaster@horsebiz.co.kr
  • 승인 2019.01.28 20: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피아] 온라인 뉴스팀= 제주해녀가 직접 잡은 뿔소라를 제주시 민속오일시장에서 맛볼 수 있게 됐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시수협에서는 설명절을 맞아 제주시수협위판장과 제주시 민속오일장에서 제주 해녀가 직접 잡은 『뿔소라 소비촉진 행사』를 공동 개최한다.

행사 첫째날인 2. 1(금)에는 제주시수협 위판장에서, 둘째날 2. 2(토)에는 제주시 민속오일시장에서 아침 9시부터 저녁녘 5시까지 행사가 진행된다.

본 행사는 소비자에게 UNESCO 인류문화 유산인 제주 해녀의 주 소득원인 제주 뿔소라를 홍보하고 소비확대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제주 뿔소라는 다량의 타우린을 함유하고 있어 피로회복 등에 좋은 식품임에도 불구하고 젊은이들에게는 인지도와 요리 방법 등이 알려지지 않아 소비가 부진한 실정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삶은 소라 꼬치구이, 활소라 구이 시식회와 함께 가정에서 손쉽게 요리가 가능한 삶은소라(500g) 1팩에 25천원, 활소라(1kg)는 5천원에 판매할 예정이다.

제주특별자치도 수산정책과장(이승훈)은 “맛을 공유하는 기회가 많아지면 맛을 아는 사람도 많아지고 자연스럽게 소비촉진과 해녀 소득 증진으로 이뤄진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소라 및 제주 수산물 홍보 및 소비촉진 행사를 가질 계획”이라고 밝혔다.

[출처=제주특별자치도]

온라인 뉴스팀
-Copyrights ⓒ말산업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