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OTT 플랫폼들의 두번째 전쟁중국 일반인들의 소비능력 향상과 스마트TV의 보급확대에 따라 OTT 단말기는 현재 엄청난 속도로 확대일로에 있다고 볼 수 있다. 빅데이터 전문기관 아오웨이(北京奥维互娱科技有限公司)의 의 데이터에 따르면 2019년 52% 이상의 중국 가정에서 OTT 단말기를 활용하여 프로그램을 시청하였고, OTT 커버리지는 6.11억 명을 넘는 것으로 발표되었다. 보고서는 2019년 OTT + IPTV 단말기 시장 규모는 603.7억 위안으로 종합 영상시장 규모의 반 이상을
중국 IPTV에 키위TV(奇异果TV) 같은 APP 설치 금지된다. 중국의 방송 환경은 한국의 환경과 많이 차이가 난다. 애초부터 중국의 신문, 출판, 방송은 공산당의 통치수단으로 이용되어 왔고, 지금도 그 연장선상에서 모든 정책과 산업의 발전이 이루어지고 있다. 중국의 각 지역 IPTV 플랫폼에서 OTT용 앱을 IPTV 내 설치하여 고객들에게 보다 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려던 일부 지방 IPTV 방송국들에게 중국 국가기관이 공식적으로 중단할 것을 명령했다. 며칠 전, 국가라디오텔레비젼총국(国家广播电视总局)은 상하이(上海), 장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