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대일로' 건설이 시작된 이래 헤이룽장성은 고대 실크로드의 새로운 전설을 계속 쓰며, 러시아 및 유럽을 아우르는 국제통로를 유지 및 진화시켜왔으며, 연선국가들과의 실무 협력을 끊임없이 추진해 왔다. 중국-유럽 정기화물열차는 지난 10년 동안 왕성하게 발전하면서 헤이룽장성 시장을 지속적으로 확대시켰고, 교통물류 네트워크를 끊임없이 만들어내며 여러 브랜드의 운송노선을 구축해 '일대일로'를 연결하는 중요한 새로운 중요한 환경을 만들었다.도로망에서 '황금통로'로2015년 2월 28일, 석유탐사설비를 가득 실은 컨테이너 화물열차가 하얼빈
지난 11월 16일 중국공산당 헤이룽장성위(中共黑龙江省委) 헤이룽장성인민정부(黑龙江省人民政府)는 “민간경제 진흥발전을 위한 의견(振兴发展民营经济的若干意见)”을 발표하면서 45개 조항을 발표했다. 의견은 7가지 분야의 총 45개 조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거시적 관점으로 살펴보면 3가지 특징이 있다 그 특징으로 첫번째는 통제와 규제를 최소화한다는 것이다. 민간경제 발전에 영향과 제약이 있고, 기업인들이 특히 관심을 갖는 핵심분야와 결정적인 문제에 대해 초점을 맞춘다. 두번째 특징으로는 드러난 문제들에 대한 발전 가능성에 포인트를 맞춘
중국 왕이(王毅) 외교담당 국무위원 겸 외교부장의 방한과 때를 맞추어 한국무역협회는 지난 25일 주한중국대사관, 차이나랩과 공동으로 ‘2021 한중 비즈니스 전략 포럼’을 화상으로 개최했다.이날 포럼에는 무역협회 한진현 부회장과 싱하이밍(邢海明) 주한중국대사를 비롯해 양국 기업인, 전문가 등 10여 명이 참석해 중국의 ‘쌍순환(国内国际双循环)’ 경제 하에서의 양국 경제협력 방안을 논의했다.‘쌍순환’은 지난 5월 시진핑 주석이 제시한 중국의 향후 5년(2021~2025)을 위한 미래 경제발전 전략이다. 중국 경제를 국내 순환과 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