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에 ‘가치소비’, ‘컨셔스뷰티(Conscious Beauty)’,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등이 주요 키워드로 부상하고 있다. 이에 따라 관련 업계의 관심이 비건 시장에 쏠리면서 세계적으로 높은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다. 대체육을 비롯한 식품은 물론 화장품, 패션, 생활용품 등 산업 전반에 걸쳐 비건산업의 영역이 확장되는 추세이다. 대기업에서도 ESG 경영 확대 차원으로 비건과 관련된 다양한 제품과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비건산업이 성장하면서 비건, 친환경 주제의 전시회에도 가치소비를 중시하는 관람객의 관
국내 최대규모 비건 산업 전시회인 ‘코리아비건페어 2023’이 8월 10일부터 12일까지 사흘간 코엑스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Lifestyle(비건 생활용품전), Online Meeting room(온라인 미팅룸), Vision(세미나 및 강연), Earth(기후환경 특별전)의 앞글자를 딴 ‘LOVE Vegan’을 주제로 진행된다. 비건 식품을 중심으로 뷰티, 패션, 리빙, 라이프스타일, 기후환경 보호 등 지속가능한 가치 소비를 지향하는 친환경 산업 트렌드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비건과 친환경은 어깨동무하듯 관련 산업 시장이
비건산업 전문 전시회인 ‘K-비건페어 인 서울 2023’이 오는 8월 10일(목)부터 12일(토)까지 사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 K-비건페어 주최사무국에 따르면 이번 전시회에서는 비건 식음료, 패션, 뷰티는 물론 저탄소 실천을 위한 라이프 스타일 영역에 이르기까지 비건 산업의 모든 것을 조망할 예정이다.국내외적으로 비건 산업은 비건인 증가와 함께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생명존중과 환경보호, 가치 소비를 실천하는 ‘비거니즘’은 하나의 문화 현상으로 자리 잡으며 빠르게 확대되는 추세이다. 특히, 가치 소비를 중시하는 MZ세
비건 시장은 식품을 비롯해 윤리 소비를 지향하는 생활용품, 친환경 소재 등으로 품목이 확장되면서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기업에서도 ESG 경영과 탄소중립 시대를 맞아 비건에 주목하고 있다. 건강한 삶과 지속가능한 지구촌 환경보호를 위한 다양한 비건 제품 출시는 물론 비거니즘 가치를 확산하는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다.최근에는 여행과 관광 등 서비스 업계에서도 비건 콘텐츠가 뜨고 있다. 호텔에서는 비건을 콘셉트로 비건 뷰티 브랜드와 협업하거나 친환경 소재의 어매니티를 활용하는 등의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부산, 인천 등지에서
비건 산업 전문전시회인 ‘코리아비건페어 2022’가 오는 7월 8일부터 10일까지 사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 올해 행사에서는 비건식품과 패션&뷰티는 물론 그린환경, 동물복지 등으로 전시콘텐츠가 확대될 예정이다.국내외 비건 시장은 해마다 급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은 지난달 18일 글로벌 비건 시장 규모가 2018년 15조 원에서 2025년 28조 6000억 원으로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고 발표했다. 국내에서도 건강과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비건 인구가 빠르게 늘고 있다. 한국채식비건협회에 따르면 국내
비건 인구가 해마다 늘고 있는 가운데 ‘코리아비건페어 2022’가 올해 7월 8일(금)부터 10일(일)까지 코엑스에서 사흘간 개최된다. 3회차를 맞이하는 이번 ‘코리아비건페어’는 라이프 스타일에서부터 식음료, 패션, 뷰티 등에 이르기까지 비건 산업의 모든 것을 조망하는 전문 전시회이다.비건은 완전한 채식주의자를 일컫는다. 동물과 관련된 각종 제품과 서비스를 거부하고, 환경을 보호하며, 가치 소비를 실천하는 ‘비거니즘’은 하나의 문화 현상으로 자리 잡고 있다. 한국채식연합에 따르면 현재 세계 채식 인구는 1억 8천여 명에 달하고, 국
이창호 전문기자 mice8520@gmail.com
환경과 생명을 존중하고 착한소비를 지향하는 채식박람회 ‘코리아비건페어 2020’이 11월 19일부터 22일까지 나흘간 코엑스에서 열린다. 국내외 다양한 비건 제품 전시와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비건라이프를 제시하는 유익한 부대행사를 함께 만날 수 있다.코리아비건페어에는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홍콩의 푸드테크 기업 ‘옴니포크’(Omnipork)가 식물성 돼지고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비건 간편식 도시락 브랜드 ‘어스밀’, 비건 와인을 제조하는 ‘예인화원 와이너리’, 비건 코스메틱 브랜드 ‘모나쥬’, 비건 인증기관인 ‘글로벌 비건 인증원’
볼거리와 체험의 즐거움이 가득한 ‘K-핸드메이드페어 2020’이 11월 19일부터 22일까지 나흘간 코엑스 D홀에서 개최된다. 올해 서울에서 마지막으로 열리는 핸드메이드페어로서 다양한 기획전은 물론 풍성한 부대행사와 이벤트로 관람객들에게 큰 관심을 끌고 있다.채식박람회 ‘K-비건페어 2020’과 동시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는 ‘Hand to Earth’ 특별 기획전이 준비되어 있다. 친환경 제품을 직접 비교 구매할 수 있어 ‘내 손으로 직접 실천하는 환경보호’라는 주제에 걸맞은 소비관을 형성할 수 있는 콘텐츠이다.부대행사는 체험을 통
올해의 마지막 핸드메이드 전시회인 ‘K-핸드메이드페어 2020’이 11월 19~22일 코엑스 D홀에서 개최된다. ‘K-일러스트레이션페어 2020’과 함께 열리는 이번 행사는 아티스트의 손에서 탄생하는 열정과 온기가 가슴으로 전해지는 ‘Hand to Heart’를 주제로 관람객이 직접 보고, 느끼고,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아티스트 팬덤전‘의 하나인 ‘내손내뽑 아티스트 응원 이벤트’는 행사장에서 홍보 중인 아티스트를 직접 만나 응원하는 기회이다. 관람객은 자신의 취향을 저격하는 작품과 아티스트의 부스 정보를 우수작
세계적으로 코로나19와 기후위기 등 환경 이슈가 커지면서 채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동물 보호와 건강, 종교를 이유로 선택했던 채식이 기후위기에 대응하는 수단으로 떠오르고 있다.채식인구가 늘면서 비건 제품이 다양해지고 관련 산업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11월 19일(목)부터 22일(일)까지 나흘간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코리아비건페어 2020’은 비거니즘의 산업적 확장성을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는 채식박람회이다. 비건 식품과 화장품, 패션 등 비건 제품과 함께 가치 소비를 지향하는 친환경 제품, 리사이클링 및 업사이클링
국내 내로라하는 아티스트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K-핸드메이드페어’가 11월 19일(목)부터 22일(일)까지 코엑스 D홀에서 ‘K-일러스트레이션페어’와 동시에 개최된다. 손에서 전해지는 따뜻한 감성 가득, ‘Hand to Heart’를 주제로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올해의 마지막 핸드메이드 전시회이다.이번 행사는 채식박람회 ‘K-비건페어’와 함께 개최되어 친환경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착한소비관’이 마련된다. 핸드메이드 제품 구매를 통한 업사이클링, 기부 등 ‘착한소비’를 실천할 수 있는 행사이다.핸드메이드 전시장에서는 ‘아티스
채식박람회 ‘코리아비건페어 2020’이 11월 19일(목)부터 22일(일)까지 나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지구는 비건이 지킨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코로나19 극복 방안을 비거니즘에서 모색하고자 하는 비건 전문 전시회이다.코리아비건페어는 비거니즘의 산업적 확장성을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건 식품, 화장품, 패션 등 비건 제품은 물론 가치 소비를 지향하는 친환경 제품, 리사이클링 및 업사이클링 제품 등도 만날 수 있다.이번 박람회에는 비거니즘과 친환경에 관심 있는 관람객들을 위한 유익한 세미나가 함께 진행된다. 유명
올 하반기 최대 채식박람회인 ‘코리아비건페어 2020’이 11월 19일(목)부터 22일(일)까지 나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비건 식품, 비건 화장품, 비건 패션 등 비건 제품은 물론 가치소비를 지향하는 친환경 제품도 함께 만날 수 있는 비거니즘 전시회이다. 친환경 가전제품과 생활용품, 디자인용품, 리사이클링 및 업사이클링 제품 등을 통해 비거니즘의 산업적 확장성을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는 기회이다.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 펜데믹과 이상기후로 인한 피해가 빈발하면서 환경보호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비건’, ‘친환경’, ‘
채식박람회 ‘코리아비건페어 2020’이 9월 11일(금)부터 13일(일)까지 사흘간 코엑스에서 열린다. 생활 전반으로 확대되고 있는 비건 산업의 모든 것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기회이다.코리아비건페어 전시 품목은 식품을 비롯해 패션, 뷰티, 생활용품 등 다양하다. 여기에 친환경 가전과 디자인 용품, 리사이클링 및 업사이클링 등 비건 관련 제품과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다.세계적으로 비건은 산업을 넘어 이타적인 생활양식으로 자리잡고 있다. 코리아비건페어는 ‘지구는 비건이 지킨다’를 주제로 코로나19 펜데믹 극복 방안을 비거니즘에서
비건 전문 전시회 ‘코리아비건페어 2020(이하 K-비건페어)’은 6월 1일 네이버에 ‘코리아비건페어몰’을 오픈했다. 전시회에 참가하는 업체들의 온라인 판매촉진과 브랜드 홍보를 위해 만든 온라인 쇼핑몰이다.코리아비건페어몰은 오픈하자마자 제품 구매 주문과 관련 문의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네이버에서 코리아비건페어몰로 검색하거나 https://smartstore.naver.com/koreaveganfairmall 주소로 들어가면 이용할 수 있다. K-비건페어 참가신청 업체 중심으로 입점을 받고 있고 비건 제품을 지속적으로 업로드하게
오뚜기와 삼양이 비건라면을 출시하고, 동원F&B와 롯데마트가 대체육을 출시하는 등 비건 시장이 커지고 있다. 비건 산업 발전과 함께 비건 전문 전시회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비건 식품을 중심으로 비건화장품과 의류, 생활용품 등 다양한 비건 콘텐츠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코리아비건페어 2020(이하 K-비건페어)'이 9월 12일부터 14일까지 사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다. 비건 인구의 증가와 시장의 성장세를 반영해 이번 주 5월 15일(금) 조기신청 마감을 앞두고 비건 업체들이 속속 참가를 확정하고 있다.비건 산업 플랫폼
비건 산업 플랫폼인 ‘코리아비건페어 2020(이하 K-비건페어)’이 9월 12일부터 14일까지 사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다. 최근 수요가 크게 늘고 있는 대체육을 비롯한 비건식품은 물론 비건화장품, 패션, 친환경 생활용품 등 다양한 비건 콘텐츠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K-비건페어는 참가업체의 마케팅 활성화를 돕기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대부분 스타트업인 비건 참가업체에게 유용한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고, 아시아 최대 비건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함께 성장해 나가기 위한 포석이다.비건 전문 전시회로는 처음으로 참가업
국내외 유명 비건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는 ‘코리아비건페어 2020’이 오는 9월 12일부터 14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다.이번 전시회에서는 세계 비건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유럽과 미주를 비롯해 일본, 대만, 중국 등의 뉴트렌드 제품의 참가를 추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비건 월드관’을 별도로 운영할 예정이다.글로벌 비건산업 플랫폼을 지향하고 있는 비건페어는 국내 비건 업체 성장을 돕기 위해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한다. 국내 대형 유통업체는 물론 해외의 구매력 높은 유력 바이어를 초청해 참가업체와 1:1 비즈니스 상담장을 마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