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와 삼양이 비건라면을 출시하고, 동원F&B와 롯데마트가 대체육을 출시하는 등 비건 시장이 커지고 있다. 비건 산업 발전과 함께 비건 전문 전시회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비건 식품을 중심으로 비건화장품과 의류, 생활용품 등 다양한 비건 콘텐츠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코리아비건페어 2020(이하 K-비건페어)'이 9월 12일부터 14일까지 사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다. 비건 인구의 증가와 시장의 성장세를 반영해 이번 주 5월 15일(금) 조기신청 마감을 앞두고 비건 업체들이 속속 참가를 확정하고 있다.비건 산업 플랫폼
비건 산업 플랫폼인 '코리아 비건 페어 2020'이 9월 12일(토)부터 14일(월)까지 사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코리아 비건 페어는 비건 산업 활성화 및 비거니즘 확산을 위해 기획된 비건 전문 전시회이다.국내 비건 시장은 유럽이나 미주 못지않게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소규모 수제식품 중심에서 대기업들이 비건라면, 대체육 등 비건제품 개발 및 유통에 뛰어들면서 시장이 커지고 있다. SPC삼립은 미국의 푸드테크 기업 저스트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저스트 에그’ 등의 제품들을 국내에 독점 유통하기로 했다. 일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