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뷰티·패션·라이프스타일 기업의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여 차별화된 브랜드 경쟁력을 만드는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경제진흥원(舊 서울산업진흥원) (SBA, 대표이사 김현우)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B the B’에서 서울 유망 브랜드의 신규 콜라보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밝혔다.동대문디자인플라자 DDP마켓 내 위치한 ‘B the B’는 지난 22년 9월 개관한 이래 지금까지 약 73만 명이 방문한 복합문화공간으로, △서울 유망 기업의 브랜드 스토리를 경험할 수 있는 팝업 쇼룸 △서울 최신 테크기업의 기기를
MZ세대에 ‘가치소비’, ‘컨셔스뷰티(Conscious Beauty)’,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등이 주요 키워드로 부상하고 있다. 이에 따라 관련 업계의 관심이 비건 시장에 쏠리면서 세계적으로 높은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다. 대체육을 비롯한 식품은 물론 화장품, 패션, 생활용품 등 산업 전반에 걸쳐 비건산업의 영역이 확장되는 추세이다. 대기업에서도 ESG 경영 확대 차원으로 비건과 관련된 다양한 제품과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비건산업이 성장하면서 비건, 친환경 주제의 전시회에도 가치소비를 중시하는 관람객의 관
국내 최대규모 비건 산업 전시회인 ‘코리아비건페어 2023’이 8월 10일부터 12일까지 사흘간 코엑스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Lifestyle(비건 생활용품전), Online Meeting room(온라인 미팅룸), Vision(세미나 및 강연), Earth(기후환경 특별전)의 앞글자를 딴 ‘LOVE Vegan’을 주제로 진행된다. 비건 식품을 중심으로 뷰티, 패션, 리빙, 라이프스타일, 기후환경 보호 등 지속가능한 가치 소비를 지향하는 친환경 산업 트렌드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비건과 친환경은 어깨동무하듯 관련 산업 시장이
비건산업 전문 전시회인 ‘K-비건페어 인 서울 2023’이 오는 8월 10일(목)부터 12일(토)까지 사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 K-비건페어 주최사무국에 따르면 이번 전시회에서는 비건 식음료, 패션, 뷰티는 물론 저탄소 실천을 위한 라이프 스타일 영역에 이르기까지 비건 산업의 모든 것을 조망할 예정이다.국내외적으로 비건 산업은 비건인 증가와 함께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생명존중과 환경보호, 가치 소비를 실천하는 ‘비거니즘’은 하나의 문화 현상으로 자리 잡으며 빠르게 확대되는 추세이다. 특히, 가치 소비를 중시하는 MZ세
마켓컬리에서 100% 통곡물로 만든 간편한 한끼 식사 대용식 시리얼을 만나볼 수 있다.곡물 가공 전문기업 씨알푸드는 지난 19일 국내산 유기농 발아 통곡물 HAPPY GUT(해피갓)의 마켓컬리 입점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해피갓은 100% 통곡물로 만든 장내미생물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이며, 간편한 한끼 식사대용식이다. 해피갓은 혁신성과 시장성을 평가받아 2022 유기농 스타상품 경진대회에서 최고상인 대통령상 수상했다. 해피갓 공식 홈페이지(https://www.happygut.co.kr)에서 회원가입을 하
언제부턴가 올림픽 등을 앞두고 식용견 문제클 올림픽 보이코트로 이슈화해서 개식용을 야만인화하면서 동물복지가 세상의 화두가 됐다. 개보신탕이 영양탕으로 바뀌고 올해내에 개식용금지 여부를 결론지어야 할 일정이다. 식용견과 애완견은 다르다는 상식적 논쟁은 이미 마녀사냥으로 끝났고, 마치 1천만 반려 동물이 보신탕으로 처분되는 양 눈물을 흘린다. 5천만명 사람에 반려동물 1천만마리면 동물 화장시설을 사람만큼 갖추라는 건지, 이제부터 인간은 畜生을 고려해 초식동물로 돌아가러는 건지 모르겠다. 초식도 草生이 불쌍하면 禁食이 답인데 그럼 인간
비건 시장은 식품을 비롯해 윤리 소비를 지향하는 생활용품, 친환경 소재 등으로 품목이 확장되면서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기업에서도 ESG 경영과 탄소중립 시대를 맞아 비건에 주목하고 있다. 건강한 삶과 지속가능한 지구촌 환경보호를 위한 다양한 비건 제품 출시는 물론 비거니즘 가치를 확산하는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다.최근에는 여행과 관광 등 서비스 업계에서도 비건 콘텐츠가 뜨고 있다. 호텔에서는 비건을 콘셉트로 비건 뷰티 브랜드와 협업하거나 친환경 소재의 어매니티를 활용하는 등의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부산, 인천 등지에서
비건 산업 전문전시회인 ‘코리아비건페어 2022’가 오는 7월 8일부터 10일까지 사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 올해 행사에서는 비건식품과 패션&뷰티는 물론 그린환경, 동물복지 등으로 전시콘텐츠가 확대될 예정이다.국내외 비건 시장은 해마다 급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은 지난달 18일 글로벌 비건 시장 규모가 2018년 15조 원에서 2025년 28조 6000억 원으로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고 발표했다. 국내에서도 건강과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비건 인구가 빠르게 늘고 있다. 한국채식비건협회에 따르면 국내
비건 인구가 해마다 늘고 있는 가운데 ‘코리아비건페어 2022’가 올해 7월 8일(금)부터 10일(일)까지 코엑스에서 사흘간 개최된다. 3회차를 맞이하는 이번 ‘코리아비건페어’는 라이프 스타일에서부터 식음료, 패션, 뷰티 등에 이르기까지 비건 산업의 모든 것을 조망하는 전문 전시회이다.비건은 완전한 채식주의자를 일컫는다. 동물과 관련된 각종 제품과 서비스를 거부하고, 환경을 보호하며, 가치 소비를 실천하는 ‘비거니즘’은 하나의 문화 현상으로 자리 잡고 있다. 한국채식연합에 따르면 현재 세계 채식 인구는 1억 8천여 명에 달하고, 국
제주시 탐라도서관에서는 최근 지구 환경에 대해 높아지는 관심을 반영한 챌린지 형태의 프로그램 를 운영한다고 밝혔다.는 ‘플라스틱 프리·다회용품 사용·비건’을 주제로 참여해 시민들이 토론을 통해 실천 목표를 정하고 매주 경험한 내용을 공유하는 챌린지 형태의 프로그램이다.일정은 오는 9월 13일부터 10월 6일까지 주제별 챌린지 3회차로 운영되며, 챌린지를 이끌어갈 강사는 ‘지구를 살리는 한끼, 비건’에 제주비건푸드연구소의 최지우 대표, ‘플라스틱 없는 주방과 욕실 만들기’에 핸드메이드라이
토탈 라이프케어 기업 ‘세이션(대표 구경모)’이 여성 뷰티 브랜드 ‘나라움’을 론칭하고 본격적으로 여성 뷰티 사업에 진출한다. 나라움은 ‘나다운 아름다움, 나라움’을 브랜드 메시지로 전달하는 여성 뷰티 브랜드로, 자신 고유의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여성들에게 세상에는 다양한 아름다움이 존재하며 나라움은 그 속에서 본연의 모습에 집중하기로 한다는 신념을 전한다.론칭과 함께 선보인 나라움의 제품 라인업은 ‘파이톤 토너패드’, ‘파이톤 세럼’, ‘파이톤 크림’, ‘파이톤 립밤’ 등으로 스킨케어 본연의 기능에 집중한 제품으로 구성했다. 파이톤
식물성 혁신푸드 기업 올가니카가 '올비건 함박스테이크'를 선보여 동물성 원료를 쓰지 않고 고기 맛을 그대로 재현해냈다. 식물성 원료만으로 풍부한 육즙과 부드러운 고기 특유의 맛을 구현한 '올비건 함박스테이크'는 전자레인지에 4분이면 조리가 끝나는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비건식단이다.최근 사람들의 비건식단 관심이 높아지며 '올비건 함박스테이크' 초도 제품 6,000개는 런칭 7시간만에 모두 매진되었다.'올비건 함박스테이크는' 맛과 편리성은 물론이며 고기에 버금가는 13g의 단백질을 식물성으로 섭취가 가능하며 고기에서 접할 수 없는 풍
이창호 전문기자 mice8520@gmail.com
주한EU대표부가 주최하는 EU게이트웨이 '2020 유기농 식품 및 음료 전시상담회'가 12월 1~2일 서울 코엑스 인터콘티넨탈호텔 하모니볼룸에서 열린다.유럽의 프리미엄 유기농 가공식품 및 음료를 한자리에서 살펴볼 수 있는 이번 행사는 온택트(Ontact) 방식으로 진행된다. 각 업체의 제품을 현장에서 시식할 수 있는 부스를 마련하고, 유럽업체와의 비즈니스 미팅은 화상으로 이뤄진다. 1:1 화상미팅에는 전문 통역사가 참여한다. 주한EU대표부에 따르면, 이번 전시상담회에는 가공과일 및 채소, 베이커리, 소스 드레싱 및 조미료, 오일 및
환경과 생명을 존중하고 착한소비를 지향하는 채식박람회 ‘코리아비건페어 2020’이 11월 19일부터 22일까지 나흘간 코엑스에서 열린다. 국내외 다양한 비건 제품 전시와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비건라이프를 제시하는 유익한 부대행사를 함께 만날 수 있다.코리아비건페어에는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홍콩의 푸드테크 기업 ‘옴니포크’(Omnipork)가 식물성 돼지고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비건 간편식 도시락 브랜드 ‘어스밀’, 비건 와인을 제조하는 ‘예인화원 와이너리’, 비건 코스메틱 브랜드 ‘모나쥬’, 비건 인증기관인 ‘글로벌 비건 인증원’
볼거리와 체험의 즐거움이 가득한 ‘K-핸드메이드페어 2020’이 11월 19일부터 22일까지 나흘간 코엑스 D홀에서 개최된다. 올해 서울에서 마지막으로 열리는 핸드메이드페어로서 다양한 기획전은 물론 풍성한 부대행사와 이벤트로 관람객들에게 큰 관심을 끌고 있다.채식박람회 ‘K-비건페어 2020’과 동시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는 ‘Hand to Earth’ 특별 기획전이 준비되어 있다. 친환경 제품을 직접 비교 구매할 수 있어 ‘내 손으로 직접 실천하는 환경보호’라는 주제에 걸맞은 소비관을 형성할 수 있는 콘텐츠이다.부대행사는 체험을 통
패션·문화 매거진 '데이즈드'가 뷰티 브랜드 어뮤즈(AMUSE)와 함께 가수 이효리 화보를 27일 공개했다. 무엇보다 MBC ‘놀면 뭐하니?' 프로젝트 환불원정대 멤버로 활약 중인 이효리의 ‘천옥’ 카리스마 혹은 제주도 ‘소길댁’ 털털미아는 전혀 다른 청순 매력을 드러내 시선을 끈다.이번 촬영은 어뮤즈의 첫 번째 비건 프로젝트인 신제품 스킨 튠 비건 커버 쿠션과 비건 뷰티를 대표하는 이효리가 함께해 더욱 의미가 깊다. 화보에서 이효리는 여성스러운 디자인의 슬리브리스에 진주 액세서리 포인트를 하고 자연스러운 헤어스타일과 은은한 누드톤
올해의 마지막 핸드메이드 전시회인 ‘K-핸드메이드페어 2020’이 11월 19~22일 코엑스 D홀에서 개최된다. ‘K-일러스트레이션페어 2020’과 함께 열리는 이번 행사는 아티스트의 손에서 탄생하는 열정과 온기가 가슴으로 전해지는 ‘Hand to Heart’를 주제로 관람객이 직접 보고, 느끼고,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아티스트 팬덤전‘의 하나인 ‘내손내뽑 아티스트 응원 이벤트’는 행사장에서 홍보 중인 아티스트를 직접 만나 응원하는 기회이다. 관람객은 자신의 취향을 저격하는 작품과 아티스트의 부스 정보를 우수작
세계적으로 코로나19와 기후위기 등 환경 이슈가 커지면서 채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동물 보호와 건강, 종교를 이유로 선택했던 채식이 기후위기에 대응하는 수단으로 떠오르고 있다.채식인구가 늘면서 비건 제품이 다양해지고 관련 산업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11월 19일(목)부터 22일(일)까지 나흘간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코리아비건페어 2020’은 비거니즘의 산업적 확장성을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는 채식박람회이다. 비건 식품과 화장품, 패션 등 비건 제품과 함께 가치 소비를 지향하는 친환경 제품, 리사이클링 및 업사이클링
국내 내로라하는 아티스트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K-핸드메이드페어’가 11월 19일(목)부터 22일(일)까지 코엑스 D홀에서 ‘K-일러스트레이션페어’와 동시에 개최된다. 손에서 전해지는 따뜻한 감성 가득, ‘Hand to Heart’를 주제로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올해의 마지막 핸드메이드 전시회이다.이번 행사는 채식박람회 ‘K-비건페어’와 함께 개최되어 친환경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착한소비관’이 마련된다. 핸드메이드 제품 구매를 통한 업사이클링, 기부 등 ‘착한소비’를 실천할 수 있는 행사이다.핸드메이드 전시장에서는 ‘아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