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슈퍼 스타 김판곤 누구도 기억이 없다. 누구지?김판곤은 오늘 3:3 으로 한국과 비긴 말레이시아 축구대표팀 감독이다. 말레이시아가 한국과 비긴 것은 말레이시아 선수들이 열심히 한 것이 가장 큰 이유이겠지만, 한국에 유명한 속담이 있댜. “구슬이 서말이어도 꿰어야 보배다.” 합치면 몇 천억 하는 한국 선수들이 뛰었지만 결과는 합치면 백억이 되지 않는 말레이시아와 비겼다. 그 감독은 한국 사람이다. 김 판 곤. 대한 민국 사람들은 이제 더 이상 학벌, 출신, 친구 따지면 안 된다. 스스로 부끄러워해야 한다. 독일인 감독 모셔왔잖아
1. 한반도 평화체제와 몽골리안 경제공동체2. 경제력, 삶의 질 세계 5위3. 산업별 비전 2050 • 정보/전자산업 • 석유/정밀화학, 첨단소재 산업 • 에너지 산업 • 기계, 우주항공 산업 • 대한민국의 소프트파워4. 아시아의 HUB 대한민국(3) 에너지∙환경 산업■ 너무 늦게 시작한 탄소중립이제 에너지 및 환경 산업의 비전을 살펴볼까요? 우리나라는 탄소중립 정책을 너무 늦게 시작했습니다. 기업들 눈치 보느라 차일피일 미뤘던 것이죠.탄소중립이란 탄소배출량에서 탄소 제거량을 뺀 순수한 배출량이 제로가 되는 넷 제로 상태를 말합니다
‘강릉관노가면극’이 최근 연극, 무용극 등 다양한 장르로 변신을 시도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는 첨단 디지털 공연예술과 접목하여 뉴미디어 판타지 가면극인 을 처음 선보인다. 특히, 국내 공연에서는 보기 힘든 거대한 ‘자이언트 퍼펫’의 등장으로 관객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은 전통 콘텐츠의 강점을 살리고 대중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는 넌버벌 퍼포먼스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어, 위드코로나에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특별한 연말 추억을 만들 수 있다.은 강원지역에 특화된 문화 콘텐츠 개발을 위해,
미디어아트 아이스 쇼 가 오는 8월 31일에 오디션을 개최한다. 는 첨단기술과 미디어아트를 결합시킨 최초의 미디어아트 아이스쇼이다. 작년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지역연계 첨단CT 실증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되었으며, 2022년 상설 공연 프로그램으로 사업화 될 계획이다.는 ‘수로부인 설화’의 뒷 이야기를 그린 것으로 어느덧 노인이 된 수로부인과 그녀의 곁에는 건실한 청년으로 자란 아들 융, 그리고 어머니를
코로나19 델타 변이로 인해 4차 대확산 조짐으로 정부가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를 시행하면서 7월 25일까지 스피닝이나 크로스핏, 에어로빅을 등 GX를 운영하는 체육관에서 재생되는 음악 속도를 120bpm 이하로 유지하는 조치를 취해졌다.그룹댄스 운동, 스피닝, 에어로빅, 핫요가, 체조교실, 줄넘기 등 GX류 운동은 음악 속도를 100∼120bpm 으로 유지해야 한다. 피트니스의 경우 러닝머신 속도를 시속 6㎞ 이하로 해야 한다.빠른 음악을 통한 보폭과 속도의 증가로 심박수가 높아지고 숨이 가빠지면서 땀이나 침방울이 비말 전파로 이
음악이면 다 같은 음악일 건데 20세기만 해도 서구 클래식 음악만이 진짜로 여기고 대접받았다. 듣고 미적 판단을 하여야 할 텐데 그럴 기준과 능력도 되지 않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먹물들에 의해 재단된 조건에 맞춰 본인이 스스로 듣고 즐기지도 못하면서 그저 그걸 따라야 했었고 그러지 않으면 뭔가 교양 없고 무식한 사람 취급받아 샤이보수네 샤이진보네 하는 말처럼 샤이할 수밖에 없었다. 한국의 클래식의 역사를 되짚어보는 과정에서 필연적으로 ‘타국에서 발원한 문화’라는 특성이 수반한다는 사실은, 바꿔 말해 완전히 다른 문화권 아래 있었던
예스24가 집계한 10월 3주차 음반판매 순위에서 세븐틴의 신보 ‘세미콜론(Semicolon)’이 1위를 차지했다. 타이틀곡 ‘HOME;RUN’을 비롯해 동시대 청춘들에게 보내는 위로와 공감의 메시지를 담았다.트레저의 싱글 2집 ‘THE FIRST STEP : CHAPTER TWO’가 2위, 트와이스의 정규 2집 ‘Eyes wide open’이 3위에 올랐다. 엔시티의 ‘The 2nd Album RESONANCE Pt.1’은 지난주보다 한 계단 내려간 4위, 방탄소년단의 ‘BE’는 네 계단 내려간 5위에 머물렀다.베리베리의 ‘FAC
방탄소년단(BTS)의 신보 ‘BE’가 예스24가 집계한 10월 2주차 음반판매 1위를 차지했다. 김동률의 라이브 앨범이 2위에 올랐고, NCT의 ‘The 2nd Album RESONANCE Pt.1’은 3위, 블랙핑크의 정규 앨범 ‘THE ALBUM’은 4위를 기록했다. 5위는 SF9의 스페셜 앨범이, 6위는 넉살의 ‘1Q87’이 차지했다. 김호중의 정규 1집 ‘우리家’는 7위에 머물렀고, 펜타곤의 미니 10집 ‘WE:TH’가 8위에 올랐다. 9위는 추석특집 화제의 주인공 나훈아의 ‘아홉 이야기’가 차지했다. 슈퍼주니어 D&E의 미
9월 첫 주 음반판매에서 데이식스의 ‘The Book of Us : Gluon - Nothing can tear us apart’가 1위를 차지했다. 예스24 집계에 따르면, 태민의 3집 ‘Never Gonna Dance Again : Act 1’은 전주에 이어 2위 자리를 지켰고, 있지의 ‘Not Shy’가 3위에 올랐다. 김호중의 정규 1집 ‘우리家’는 4위, 오마이걸 유아의 솔로 ‘Bon Voyage’는 5위를 차지했다. 스트레이 키즈의 정규 1집 리패키지 ‘IN生’은 6위, 슈퍼주니어 D&E의 미니 4집 ‘Bad Blood’
예스24가 7월 5주 음반판매 순위를 발표했다. 1위는 레드벨벳 아이린&슬기의 미니앨범 1집 ‘Monster’가 차지했다. 에이티즈의 다섯 번째 미니앨범 ‘ZERO : FEVER Part.1’은 2위 자리를 유지했다. 에릭남의 ‘The Other Side’가 새롭게 3위에 올랐다. 하이라이트 윤두준의 솔로 미니앨범 1집 ‘Daybreak’는 4위, 유키카의 1집 ‘서울여자’는 5위로 순위를 끌어올렸다. 강다니엘의 미니앨범 2집 ‘MAGENTA’은 6위를 기록했고, 지난주 1위였던 엑소 세훈&찬열의 1집 ‘10억뷰’는 7위로 내려왔다
예스24의 7월 4주차 음반판매 1위는 엑소 세훈&찬열의 1집 ‘10억뷰’가 차지했다. 에이티즈의 ‘ZERO : FEVER Part.1’이 2위로 뒤를 이었고, 레드벨벳 아이린&슬기의 미니 1집 ‘Monster’가 3위 자리를 지켰다. 강다니엘의 ‘MAGENTA’는 4위, 윤두준의 첫 솔로 미니 1집 ‘Daybreak’가 5위에 올랐다. 정세운의 정규 1집 ‘24 PART1’이 6위, 슈퍼주니어와 엔시티드림의 콘서트 키트 비디오는 7위와 8위를 기록했다. 블랙핑크의 스페셜 에디션 ‘How You Like That’이 9위, 여자친구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형)으로 해외 유수 영화제를 석권한 영화 '기생충'과 월드투어로 200만 관객을 동원한 방탄소년단의 활동 역시 적신호가 켜졌다.이 책 '2019 한류백서'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이 발간한 종합 한류정보서로 문화예술계를 꽁꽁 얼어붙게 만든 코로나 한파 속에서 앞으로 한류의 흐름을 파악할 단서들이 담겨있다.7대 대중문화 콘텐츠 방송, 영화, 음악, 공연(순수예술·뮤지컬), 게임·e스포츠, 만화·웹툰, 출판 등과 함께 4대 소비재·서비스 산업 패션, 뷰티, 음식, 관광 등의 한류 현황과 전망을
사진=Mnet 방송화면 [미디어피아] 김새롬 기자= 4일 오후 일본 나고야 돔에서 '2019 MAMA'가 열렸다.트와이스는 블랙핑크, 레드벨벳, 마마무, 아이즈원, 여자친구를 제치고 '베스트 피메일 그룹' 상을 받았다.그는 트로피를 들고 한바퀴 도는 세리머니를 보여줬다.
사진=Mnet 방송화면 [미디어피아] 김새롬 기자= 그룹 트와이스가 '베스트 피메일 그룹' 상을 받았다.4일 오후 일본 나고야 돔에서 '2019 MAMA'가 열렸다.트와이스는 블랙핑크, 레드벨벳, 마마무, 아이즈원, 여자친구를 제치고 '베스트 피메일 그룹' 상을 받았다.정연은 "트와이스가 이렇게 'MAMA'에서 상을 받았다. 원스 분들 감사드리고, 원스 분들한테 상을 돌리겠다. 원스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블랙핑크 제니(사진=인스타그램 캡처) [미디어피아] 김새롬 기자= 블랙핑크 제니가 카리스마 넘치는 자태를 과시했다.제니는 지난 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Did you miss me?”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올렸다.그는 무대 뒤 편에서 마이크를 든 채 포즈를 취하였다.시크하면서도 도도한 자태가 보는 이 시선을 강탈했다.독보적인 제니만의 아우라가 인상적이다.
블랙핑크 지수(사진=인스타그램 캡처) [미디어피아] 김새롬 기자= 그룹 블랙핑크 지수와 리사가 깜찍한 자태를 선보였다.지난 3일 지수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for blinks"라는 문구와 함께 사진을 업로드했다.공개된 사진 속에는 동물옷을 입은 지수와 리사의 모습이 담겼다.지수는 토끼옷을, 리사는 오리옷을 입은 채 포즈를 취하고 있다.깜찍한 두 사람의 모습이 팬들 시선을 모은다.한편 블랙핑크는 신곡을 준비하며 컴백을 앞두고 있다.
YG엔터테인먼트 [미디어피아] 이혜선 기자= '킬 디스 러브' 안무 영상은 24일 오전 4시 10분께 유튜브에서 조회수 2억뷰를 넘어섰다.세계적인 안무가 4인이 합심해 구상한 ‘KILL THIS LOVE’ 춤은 공개 전부터 블랙핑크의 그 어떤 곡보다도 역동적인 퍼포먼스로 알려지며 큰 화제를 모았다.블랙핑크는 ‘KILL THIS LOVE’ 무대를 통해 강렬한 여전사를 떠올리게 하는 파워풀하면서도 카리스마 있는 춤선으로 전 세계 팬들을 사로잡았다. 장총를 쏘는 듯한 동작 등 중독성 있는 포인트 안무가 블랙핑크의 전매특허인 ‘걸크러시’ 매력을 잘 살렸다는 평가를 받았다.안무 영상뿐 아니라 '킬 디스 러브' 뮤직비디오는 현재 블랙핑크가 발표한 노래 중 가장 빠른 속도로 숫자를 더하며 여러 신기록을 자체 경신하고 있는 작품이다.블랙핑크는 ‘붐바야’, ‘마지막처럼’, ‘뚜두뚜두’ 등으로 7억뷰 이상 뮤직비디오 3편을 보유했으며, ‘KILL THIS LOVE’는 현재 6억 5천8백만뷰를 질주하였다. 뮤직비디오 외 안무 영상, 음악방송 콘텐츠를 통틀어 총 18편의 영상을 보유했다.
블랙핑크 리사(사진=인스타그램 캡처) [미디어피아] 김새롬 기자= 그룹 블랙핑크 리사가 걸크러시 매력을 뽐냈다.리사는 지난 2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I LOVE U”라는 글과 사진을 업로드했다.공개된 사진 속 리사는 블랙 의상에 화이트 크롭탑을 매치한 모습이다.우아하면서도 와일드한 자태가 인상적이다.
YG엔터테인먼트 제공 [미디어피아] 최하나 기자= ‘KILL THIS LOVE’ 안무 영상은 24일 오전 4시 10분께 유튜브에서 조회수 2억뷰를 넘어섰다. 공식 뮤직비디오가 아닌 안무 영상 콘텐츠까지 계속되는 억대뷰 행진은 블랙핑크에게 더는 놀라운 일이 아니다.안무 영상뿐 아니라 ‘KILL THIS LOVE’ 뮤직비디오는 현재 블랙핑크가 발표한 노래 중 가장 빠른 속도로 숫자를 더하며 여러 신기록을 자체 경신하고 있는 작품이다.블랙핑크는 ‘KILL THIS LOVE’ 무대를 통해 강렬한 여전사를 떠올리게 하는 파워풀하면서도 카리스마 있는 춤선으로 전 세계 팬들을 사로잡았다. 장총를 쏘는 듯한 동작 등 중독성 있는 포인트 안무가 블랙핑크의 전매특허인 ‘걸크러시’ 매력을 잘 살렸다는 평가를 받았다.
YG 제공 [미디어피아] 최하나 기자= 블랙핑크 'Kill This Love' 뮤직비디오는 지난 19일(현지시간)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가 발표한 2019년 가장 많이 본 뮤직비디오 7위에 이름을 올렸다.블랙핑크는 이 순위에서 K팝 가수 중 유일하게 10위 안에 랭크됐다. 빌리 아일리시(Billie Eilish)의 'bad guy'와 아리아나 그란데의 '7 rings' 뮤직비디오는 각각 8, 9위에 올랐다.'Kill This Love' 뮤직비디오는 지난 4월 5일 공개된 지 62시간 만에 1억뷰를 돌파한 뒤 K팝 그룹 최단기간으로 2억뷰를 넘어섰다. 조회수가 꾸준히 상승하면서 현재는 6억 5천만뷰를 기록하였다.블랙핑크는 데뷔 후 뮤직비디오, 안무 영상, 음악 방송 콘텐츠를 포함해 총 18편의 억대뷰 유튜브 영상을 보유하였다.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수는 3140만명에 이르며 유튜브를 통해 세계 곳곳의 팬들과 만나고 있다.이처럼 전 세계를 무대로 활동 중인 블랙핑크는 지난 14일 'TIME 100 NEXT 2019' 명단에 선정됐다. 블랙핑크는 카밀라 카베요, 에즈라 밀러 등 팝스타와 유명인사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향후 활동에 기대를 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