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3차원 가상세계 플랫폼인 '메타버스‘ 산업이 커지고 있다. 가상세계에서 어울릴 수 있는 기술이 주목받으면서 디지털 네이티브 Z세대에게 폭발적인 관심을 받으며, 밀레니엄세대까지 이용자가 확산되고 있다, ‘메타버스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범유행으로 사회적 상호작용 제한으로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자아를 투영한 캐릭터(아바타)를 통해 다른 사람들과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새로운 플랫폼이다. 한편 비대면이 일상이 되면서 코로나 블루와 같은 정서적 불안을 극복할 수 있는 돌파구로 캐릭터를 통해 다른 사람과 교류하며 사회관계망을 유지하는데 전
공간 미디어 ‘디지털 사이니지’ 시장은 올해 공공미디어로써 스마트 시티와 스마트 리테일 분야를 중심으로 성장을 하는 변곡점이 될 것이라는 예측이다2일 디지털 사이니지 전문기업 엠앤엠네트웍스는 ‘2020년 디지털 사이니지 전망과 기대’라는 보고서를 통해 디지털 사이니지 산업 변화를 분석했다.디지털 사이니지 시장은 초기 하드웨어 중심의 전자간판으로 시작하여 옥외광고 시장으로 확장 발전하였다. 이와 같이 공간에 따른 기능과 역할이 구분되면서 ‘전자간판’ ‘옥외광고’ ‘공간미디어’ 등으로 정의된다. 이 보고서는 현재의 시장 환경에 따라 디
틱톡과 아이플릭스 OTT 플랫폼이 합작을 시작했다. 세계 각지의 틱톡 사용자들이 아이플릭스 사용자가 될 수 있고, 반대로 아이플릭스의 다양한 새로운 영상콘텐츠가 틱톡 사용자들의 활용 도구가 될 수 있는 거대한 잠재적 시장이 만들어지게 되었다.보도에 따르면, 아이플릭스는 동남아시아판 넷플릭스로 OTT 서비스회사이다. 2015년 창립되었으며, 본부는 말레이지아 쿠알라룸푸르에 있고, 동남아시아 최대의 OTT 플랫폼이며, 모바일, PC, TV 등을 통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틱톡과의 합작 이후, 틱톡 사용자들은 OTT 플랫폼을 방문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