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가 소비자를 으로 리드하고 있다.편리미엄이라는 신조어가 있다. 프리미엄이 아니다. 요즘 MZ세대들을 여러가지 키워드로 표현하지만 그 중에서도 눈에 띄는 표현이다. 편리미엄은 편리한 것이 프리미엄한 것이다. 라고 생각한다. 말장난이라고 생각하기엔 와닿는 의미가 남다른 신조어가 바로 편리미엄이다.이 편리미엄의 대명사격인 곳이 바로 편의점이다. 편의점하면 떠오르는 것이 24시간 일 것이다. 이른바 24시간 편의점이 사라지고 있다.일본의 니혼게이자이신문과 산케이신문에 따르면 현지의 편의점 업계 2위 훼미리마트가 올해
언택트란 접촉(contact)을 뜻하는 콘택트에 언(un)이 붙어 ‘접촉하지 않는다’는 의미다. 식당 같은 곳에서 메뉴를 주문하는 키오스크나 쇼핑몰의 챗봇, 아직 검증이 필요한 VR(가상현실) 쇼핑 등 기계와 기술을 이용해 소비자와 직접적으로 만나지 않고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중국 증권회사 国泰君安证券(Guotai Junan Securities)는 '전염병이 소비자의 습관을 바꾸다'라는 보고서를 통해 코로나19 이후 소비 시장의 4가지 변화에 대해 예측했다.첫 번째 변화는 온라인 소비의 증가두 번째 변화는 건강한 소
무인신선식품자판기로 각광을 받고 있는 프레시스토어에 식물성 고기로 만든 비욘드미트 버거패티를 오픈했다프레시스토어 관계자는 3월 31일(화)부터 본격 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매장은 성남시청앞에 위치해 있으며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 ‘프레시스토어’로 등록하면 새로운 상품 출시 시 알림을 받을 수 있다.프레시스토어는 정육부터 밀키트 셀러드 등 신선식품을 무인으로 운영하는 무인신선식품자판기이다. 작년 10월부터 오픈해서 지금까지 6개월 넘게 운영하며 성공적으로 자리잡았다는 평가이다. 이번 달부터 프레시스토어의 추가 점포도 계속 늘어날 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