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부터 해서 올해까지 가장 많이 접한 지휘자가 카를로 빨레스키다. 2019년 고양시 교향악단을 통해 4번, 보름전에 대한민국국제오페라페스티벌에서 김선국제오페라단의 로시니 를 통해서 한번, 총 다섯 번의 콘서트에 레퍼토리도 생상스와 브람스 교향곡에 문태국, 양인모 등 한국의 영 아티스트들과의 협연에 이어 올해는 카를로 빨레스키 모국의 음악인 이탈리아 오페라를 연거푸 감상하게 되었는데 이번에는 푸치니다. 푸치니 한편이 아닌 올댓 푸치니, 올댓 오페라(All that Puccini, All that Opera)라는
독일 브라운슈바이크 국립극장이 올해 여름에 무대에 올리기로 한 푸치니의 오페라 '나비부인'(Madama Butterfly)에서 무대 디자인으로 욱일기를 사용하기로 하여 논란이 일고 있다. 1690년 설립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명문 오페라하우스인 브라운슈바이크 극장이 올여름 시즌 작품으로 '나비부인'을 확정하면서 포스터와 무대에 욱일기 이미지를 사용한 것으로 나타나 현지 교민들의 항의로 포스터 디자인을 변경하기로 결정하였으나 무대 디자인은 예술적 자유와 미학적 개념을 들면서 유지하겠다고 밝혀 한국인들의 반발을 부르고 있다. 이
[미디어피아] 황인성 기자= “전 국민이 일 년에 오페라 한 편 정도는 봤으면 한다”20일 서울 종로에서 열린 스토리텔링 오페라 ‘라 보엠’의 제작 발표회에서 총 연출을 맡은 임한충 뉴뮤직컴퍼니(N.M.C.) 대표가 한 말이다.어렵고 생소하게만 느껴지는 오페라를 대중이 친숙하게 느끼고,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적 토양을 만들겠다는 예술인들의 포부와 다짐이 깃든 말로 오는 12월 열리게 될 스토리텔링 오페라 ‘라 보엠’이 더욱 기대되는 이유이기도 하다.뉴뮤직컴퍼니는 20일 서울 종로 청운효자동 주민센터에서 스토리텔링 오페라 ‘라 보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