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 프랑세의 목관악기를 위한 곡들을 한국의 젊고 실력 있는(어쩌면 현 시각 기준, 한국에서의 목관 파트로서는 최고의 연주력을 지닌) 남성 연주자들에 의해 감상할 수 있으며 손일훈이 편곡한 존 레논과 드뷔시와 홀스트라.... 어찌 구미가 당기지 않으리. 7월 10일 일요일 오후 8시, 롯데콘서트홀에서 클럽 M의 네 번째 정기연주회 프로그램이다.최고의 피서가 따로 없다. 롯데콘서트홀이 아니라 시원한 바람 부는 마시안 해변의 늦은 밤, 혼자 해먹에 누워 한없는 무위를 즐기는 존 레논의 (Imagine)이다. 이매진의 가사를 안다
매년 교향악축제에 올 때마다 예전 군악대 복무 시절, 1년에 한차례식 치르던 측정이 연상된다. 전국에 산재한 군악대의 실력을 문자 그대로 책량해서 등수를 매겨 급을 나누고 평가한다. 간부들에게는 고과와 진급이, 악단에게는 자존심이 걸려 있는 대결의 장이다. (대결이라고 하면 너무 군대스러우니 경연의 장이라고 하는 게 낫겠다.) 4월 2일부터 24일까지 매일(월요일 제외) 1일 1개 교향악단이 공연을 펼치는 올해 교향악축제에 목포시립교향악단이 10년 만에 참가했다. 딱 1년여 전인 2021년 4월에 목포시향의 상임지휘자로 취임한 앙
맨손의 연금술사 이종진이 펼치는 광활하고 환상적인 북구 여행이었다. 첫 곡인 글린카의 서곡부터 힘차고 활기차다. 봄비가 내리고 청명하게 개인 날씨처럼 싱그럽고 푸르기 그지없다. 기분 좋은 출발이었다.작년 롯데콘서트홀에서 에스메 콰르텟의 리더로 처음 접한 바이올리니스트 배원희가 오늘은 솔리스트로서 차이코프스키 바이올린협주곡을 들고 나왔다. 앞의 서곡에서처럼 곡의 서두는 지극히 안정적이고 평온하며 그건 2부에서의 시벨리우스 교향곡도 마찬가지였다. 항상 첫 비팅, 야구로 따지면 1회가 선발투수에게 가장 어려운 법인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