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미디어 판타지 가면극 은 강릉지역의 전통문화예술인 관노가면극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강릉 시민 및 강릉을 찾은 관광객들을 감동시켰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으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재)강원문화재단에서 공모한 ‘2021년 강원도 지역특화 콘텐츠 개발 지원사업’ 에 선정된 뉴미디어 판타지 가면극 은 해당 시설 방역 수칙(거리 두기 좌석제 등)준수 하에 진행됐으며 코로나19로 인하여 그간 공연 프로그램을 접하기 어려웠던 시민들의 참여와 호응이 높았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 3회차 공연은 실시간 스트리밍 되어 현
‘강릉관노가면극’이 최근 연극, 무용극 등 다양한 장르로 변신을 시도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는 첨단 디지털 공연예술과 접목하여 뉴미디어 판타지 가면극인 을 처음 선보인다. 특히, 국내 공연에서는 보기 힘든 거대한 ‘자이언트 퍼펫’의 등장으로 관객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은 전통 콘텐츠의 강점을 살리고 대중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는 넌버벌 퍼포먼스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어, 위드코로나에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특별한 연말 추억을 만들 수 있다.은 강원지역에 특화된 문화 콘텐츠 개발을 위해,
의 작곡가인 김종률이 세종시 문화재단의 대표로 취임한다고 했을 때는 환영했다. 은 민주화 운동의 상징과도 같은 노래이다. 지난 보수정권 하의 보훈처에 의해 국가 공식적인 행사에서 불리는 게 금지되기도 하고 연주 양식에 대해 제대로 개념도 없으면서 합창이네 제창이네 설왕설래가 많았던 노래였다. 그 노래를 부르고 투쟁한 386세력이 586이 되어 집권하니 언제 그랬냐는 듯이 지금까지의 논쟁이 사라지고 은 부활했다. 몇 년 전만 해도 합죽이 마냥 입 딱 다물고 있던 인사들이 이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