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유플러스노동조합(노상규 위원장)은 지난 23일 공주시 동학산장에서 1박 2일간 진행된 제35차 정기대의원대회에, 첫 순서로 권영길 민주노총 지도위원(전 국회의원)을 초청해 ‘새로운 노동자 정치세력화의 길’이란 제하의 강연회를 열었다. 권영길 지도위원은 민주노총의 산별노조를 대상으로 순회 강연하고 있는데, 새해 들어서만 10번째의 강연에 이르고 있어 83세의 나이를 잊게 하고 있다. 그의 강연은 90분에 이르는 강연으로 45분 강연 후 10분의 휴식 시간을 갖는다. 그는 강연의 특성상 나타나는 지루함과 졸음을 이겨내기 위해 강연
전 세계적으로 가상현실, 증강현실 등 메타버스 서비스뿐만 아니라 고화질의 실감 미디어 콘텐츠 열풍이 불고 있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대면 모임이 제한되면서 새로운 놀이거리를 찾는 MZ세대가 주도하는 열풍의 이면에는 소통과 체험에 대한 욕구가 내재되어 있다. 이에 플랫폼·미디어 업계에서는 MZ세대의 니즈에 맞추어 그들이 열광하는 기술을 일찍이 선보이며 생태계 확장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MZ세대뿐만 아니라 MZ세대를 겨냥하는 기업들이 열광하는 플랫폼과 미디어 기술을 소개한다.중계 카메라가 보여주는 화면을 그대로 시청하는 ‘수동적
LG유플러스와 아프리카TV가 양사의 서비스 플랫폼 개발과 게임방송 서비스 발굴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양사는 업무협약을 통해 e스포츠를 활용한 공동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멀티뷰와 가상현실(VR) 등 5세대(5G) 통신 기술을 접목한 게임방송 관련 플랫폼 서비스를 공동 개발하고, 5G 서비스와 게임방송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태스크포스(TF)팀을 만들어 서비스 플랫폼을 공유해 방송중계, 클라우드게임 등 새로운 형태의 게임방송 서비스 개발도 추진한다. LG유플러스는 멀티뷰 기술(게임방송 중 시청자가 보고싶은 선수의 경기 화면을
[미디어피아] 안치호 기자= 로버트 스트레이어 미국 국무부 사이버·국제통신정보정책 담당 부차관보는 7월 21일(현지 시간) 뉴욕포린프레스센터가 주관한 화상 브리핑에서 “LG유플러스와 같은 회사들이 믿을 수 없는 공급업체에서 믿을 수 있는 공급업체로 옮겨갈 것을 촉구한다”고 했다.로버트 스트레이어 부차관보는 LG가 화웨이 장비 사용을 중단할 경우 미국으로부터 인센티브가 있는지에 대한 질문이 나오자 “어떤 경제적 인센티브를 주지 않을 것”이라며, “우리는 이를 심각한 안보 사안으로 여긴다”고 했다.이어 한국의 SK와 KT를 예로 들면서
글로벌 게임축제 ‘지스타 2019’ 행사가 14일부터 1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다. 개막을 하루 앞둔 13일 오후 현재 벡스코 전시장은 물론 부대행사가 열리는 해운대와 부산역 일대에도 행사 준비가 한창이다.올해 지스타에는 세계 게임시장을 주도하는 국내외 유수 기업들이 블록버스터급 신작을 들고 대거 참가한다. 국내는 물론 슈퍼셀을 비롯한 해외 기업도 B2C로 참여해 글로벌 게임축제로서의 면모를 갖추게 된다국내 기업으로는 올해 지스타에 처음 참가하는 펄어비스가 돋보인다는 평가다. 지난해 게임대상을 받은 펄어비스는 신작 5종을 선보
[미디어피아=이원정 기자]토스가 '넷플릭스 유플러스 3개월'을 깜짝퀴즈로 출제해 대중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모바일 금융 앱 토스는 9일 오후 '이제 U+tv로 넷플릭스를 더 크고, 쉽고, □□하게 마음껏~! 즐기세요.□□에 들어갈 글자는 무엇일까요?!(한글로 입력해주세요)'라는 깜짝퀴즈를 공개했다.힌트로는 '네이버에 ‘넷플릭스 유플러스 3개월’을 검색 후 공식 홈페이지를 확인해보세요'가 주어졌다. 정답은 '생생'이다.토스는 또 '넷플릭스 유플러스 3개월' 관련 퀴즈로 '넷플릭스 3개월 이용 혜택은 U+인터넷과 U+tv 0000 요금제를 동시에 신규 가입한 모든 고객님께 드린다. 0000에 들어갈 단어는 무엇일까?'를 출제했다.정답은 프리미엄이다. LG유플러스는 U+인터넷과 U+tv 프리미엄 요금제를 동시에 신규 가입한 모든 이들(3년 약정)에게 넷플릭스 3개월 이용 혜택을 단독 제공한다.전세계 1억 4천800만명이 즐기는 다양한 콘텐츠가 담긴 넷플릭스는 모든 계정에 키즈 프로필을 별도로 만들어 아이 연령에 맞춘 키즈 콘텐츠만 보여줄 수 있다.다국어 선택, 자막 끄기 기능을 활용해 영화, 드라마를 보며 외국어를 학습하는 데 최적화되어 있으며 TV, 휴대폰, 노트북, 태블릿, 플레이스테이션 Xbox 등 다양한 기기로 동시 접속이 가능하다.U+Shop 단독 가입 혜택으로 U+Shop에서 인터넷/TV 가입하면 7% 추가 요금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한편 LG유플러스는 무게와 크기는 줄고 음질은 개선돼 더 자유롭게 고품격으로 IPTV(인터넷TV) 서비스를 즐기는 포터블 IPTV 'U+tv 프리2'를 출시했다.U+tv 프리2는 △고객 선호도를 반영한 접이식 거치대 일체형 디자인 △베젤 및 크기 축소로 가벼워진 무게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입체 사운드 기술 지원 측면 원통형 중저음 스피커 2개로 몰입형 사운드 극대화 △최신 버전 안드로이드 9 파이 탑재 △채널전환속도 개선 등 업그레이드된 단말과 기능으로 보다 자유로운 시청 환경을 제공한다.U+tv 프리2는 기존 모델과 동일하게 별도 로그인 없이 전원만 켜면 지상파 채널 포함 223개 실시간 채널과 약 18만편의 VOD를 바로 시청할 수 있다. 특히 넷플릭스와 U+tv 아이들나라, U+프로야구, U+골프, U+아이돌Live 등 U+tv 전용 콘텐츠도 그대로 이용 가능하다.기 판매가는 39만6000원이다. 기기 구매 가격 외 U+tv 이용 요금은 기존 U+tv 요금과 동일하다. 기기는 요금제에 따라 최대 27만7200원 할인받을 수 있다. 최대 할인 시 36개월 할부로 월 3300원에 구매 가능하다.
[미디어피아] 안치호 기자= 한국광고주협회(회장 이정치)가 3월 26일 오후 2시 여의도 FKI TOWER 컨퍼런스센터 그랜드볼룸에서 ‘제27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시상식을 개최했다.한국광고주협회는 지난 3월 20일 ‘제27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수상작 31편을 선정·발표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대상 및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4대 매체 및 온라인, OOH 부문 좋은 광고상 31점에 대한 시상이 있었다.대상에는 TV 부문에 동아제약 ‘박카스 나를 아끼자 캠페인(광고회사 SM C&C)’과, 온라인 부문에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CSR 캠페인(엘베스트)’이 각각 선정됐다.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에는 TV 부문에 KT ‘KT 5G 재난안전망(제일기획)’과, 온라인 부문에 이베이코리아 ‘택배기사님, 스마일 도시락 드세요(제일기획)’가 각각 뽑혔다.‘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은 작년 한 해 집행된 광고 중에서 국민들의 온라인 추천 광고와 광고회사에서 출품한 작품들을 대상으로 예심 및 100명의 국민심사단 현장 투표심사 그리고 소비자 관련 학회 및 단체 대표로 구성된 심사단의 최종 심사를 거쳐 선정됐다.TV 부문 대상을 받은 동아제약 ‘박카스 나를 아끼자 캠페인’은 출산과 육아로 경력단절의 고충을 겪는 엄마들과 일과 육아를 모두 챙겨야 하는 이 시대 아빠들을 응원하는 메시지로 대한민국 국민을 응원해온 박카스 캠페인의 정신을 잘 보여줘 높은 점수를 받았다.온라인 부문 대상을 받은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CSR 캠페인’은 평범한 일상생활도 어려운 시각장애인과 척수장애인이 말로 사물을 조작하는 AI 스피커를 통해 ‘우리 기업의 기술력이 어려운 이웃의 삶을 바꿔준다’는 메시지를 감동적으로 전해주어 좋은 평가를 받았다.TV 부문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받은 KT ‘KT 5G 재난안전망’은 5G 기술을 통한 응급환자 구출 장면을 보여줌으로써 5G 기술이 국민의 안전과 직결되는 꼭 필요한 기술임을 임팩트 있게 전달해 깊은 인상을 주었다.온라인 부문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받은 이베이코리아 ‘택배기사님, 스마일 도시락 드세요’는 우리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택배기사님들을 한 끼 식사를 통해 응원하는 캠페인으로, 마음 따뜻해지는 감동을 준 것이 국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한국광고주협회가 ‘제27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시상식’을 개최했다(사진 제공= 한국광고주협회).
[미디어피아] 안치호 기자= 한국광고주협회(회장 이정치)가 3월 20일 ‘제27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수상작 31편을 선정·발표했다.대상에는 TV 부문에 동아제약 ‘박카스 나를 아끼자 캠페인(광고회사 SM C&C)’과, 온라인 부문에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CSR 캠페인(엘베스트)’이 각각 선정됐다.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에는 TV 부문에 KT ‘KT 5G 재난안전망(제일기획)’과, 온라인 부문에 이베이코리아 ‘택배기사님, 스마일 도시락 드세요(제일기획)’가 각각 뽑혔다.여정성 심사위원장(서울대 교수, 공정위 소비자정책위원회 민간위원장)은 “올해 응모된 광고작품들은 우리 기업의 혁신적인 기술력과 제품들이 일상을 얼마나 편리하게 변화시키는가를 보여주는 광고가 많았다”며, “이웃과 환경을 생각하고 지속할 수 있는 삶과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CSR 활동을 보여준 캠페인도 국민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총평했다.특히 TV 부문 대상을 받은 동아제약 ‘박카스 나를 아끼자 캠페인’은 출산과 육아로 경력단절의 고충을 겪는 엄마들과 일과 육아를 모두 챙겨야 하는 이 시대 아빠들을 응원하는 메시지로 대한민국 국민을 응원해온 박카스 캠페인의 정신을 잘 보여줘 높은 점수를 받았다.TV 부문 대상을 받은 동아제약 ‘박카스 나를 아끼자 캠페인’(사진 제공= 한국광고주협회).온라인 부문 대상을 받은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CSR 캠페인’은 평범한 일상생활도 어려운 시각장애인과 척수장애인이 말로 사물을 조작하는 AI 스피커를 통해 ‘우리 기업의 기술력이 어려운 이웃의 삶을 바꿔준다’는 메시지를 감동적으로 전해주어 좋은 평가를 받았다.온라인 부문 대상을 받은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CSR 캠페인’(사진 제공= 한국광고주협회).TV 부문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받은 KT ‘KT 5G 재난안전망’은 5G 기술을 통한 응급환자 구출 장면을 보여줌으로써 5G 기술이 국민의 안전과 직결되는 꼭 필요한 기술임을 임팩트 있게 전달해 깊은 인상을 주었다.온라인 부문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받은 이베이코리아 ‘택배기사님, 스마일 도시락 드세요’는 우리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택배기사님들을 한 끼 식사를 통해 응원하는 캠페인으로, 마음 따뜻해지는 감동을 준 것이 국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한국광고주협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은 작년 한 해 집행된 광고 중에서 국민들의 온라인 추천 광고와 광고회사에서 출품한 작품들을 대상으로 예심 및 100명의 국민심사단 현장 투표심사 그리고 소비자 관련 학회 및 단체 대표로 구성된 심사단의 최종 심사를 거쳐 선정됐다.‘제27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시상식은 3월 26일 오후 2시 여의도 FKI타워 컨퍼런스센터 그랜드볼룸에서 열린다.‘제27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최종 수상작(자료 제공= 한국광고주협회).
[미디어피아] 온라인 뉴스팀= 순창군이 도로미관과 보행환경 개선을 위한 중앙로 지중화사업의 신호탄을 알렸다. 군은 지난 21일 황숙주 순창군수를 비롯해 7개사(한국전력공사, (주)KT, SKT, SKB, CJ헬로전북방송, 드림라인, LG유플러스) 대표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순창읍 중앙로 전선 지중화사업`의 추진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이날 협약서에는 비용 부담, 공사시행 구간, 착수시기 등 내용을 담았으며, 공사는 분야별로 군과 한국전력공사 등 7개사가 협력해 추진한다.이번 사업은 민선7기 군수 공약사업 일환으로 추진하는 사
[미디어피아] 안치호 기자=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이동통신 3사가 12월 1일 0시 5G(5세대 이동통신) 전파를 세계 최초로 서비스 상용화해 5G를 송출하며 ‘5G 시대’의 시작을 알렸다. SK텔레콤은 이날 0시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네트워크 관리센터에서 박정호 사장, 서성원 MNO사업부장, 강종렬 ICT인프라센터장, 박진효 ICT기술원장, 유영상 코퍼레이트 센터장 등이 참석해 5G 출발을 기념하는 행사를 열었다. 5G 첫 통화는 분당에 있는 박정호 사장과 서울 명동에 위치한 박숙희 SK텔레콤 매니저 간에 이뤄졌다.